본문 바로가기
창조적 변화의 리더십/대학생 프로젝트

누군가가 느끼고 있다는 건...코칭 리더십 수업 중에

by 오우해피데이 2010. 12. 11.

전남대학교 코칭리더십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4학년 학생이 카페에 올린 글이다. 감사하다.

나정환 교수님 이번 한 학기동안 감사합니다.^^ 4조 명민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4조연금술사 명민수 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 학기에 이것 저것 너무 일이 많다보니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를 못하여 항상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발표를 위해 미국에 와있는데, 방금 전까지 발표때문에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다가 여유가 좀 생겨 카페에 들어왔는데 아직 과제를 안한 사실을 알고 급하게 쓰고 있습니다.ㅠㅠ

이번 학기는 제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갑자기 대학원이라는 진로를 바꿔 취업을 준비하면서 압박감과 성공할 수 있을까하는 불안감에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렸습니다. 자신감빼면 시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지만 취업을 준비하면서 점점 작아지는 느낌을 받고 소심해 지기까지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이지만 코칭리더십 수업을 통하여 제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많은 답을 얻었던 수업이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수업과정들은 면접준비에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힘든시간이었지만 수업을 통해 힘을 얻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비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시는 교수님의 모습을 보고 나도 열정적으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교수님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힘들었지만 많은 힘이 되었던 제겐 에너지원과 같은 수업이었던것 같습니다.

힘든 시기였지만 코칭리더십 수업을 통해 얻은 힘으로 잘 버티고 이겨낸 탓에 취업시즌이 막바지인 지금은 단 한번의 실패없이 좋은 기업들에서 합격통보를 받았고 제가 처음부터 목표로 했던 기업에 합격하는 기쁜 결과를 얻었습니다. 학기가 얼마남지 않은 요즘은 너무나 바쁘지만 날아갈 것 같은 기쁜마음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늦었지만 항상 배려해주시고 용기를 주신 나정환 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